쌍봉사히스토리 철감선사 법회기도 템플스테이 찾아오시는길 묻고답하기

당일 템플스테이

솜씨(단청,컵연등,작은염주만들기)

*현대인들에게 잊혀져 가는 우리나라 전통문화의 하나인 단청을 여러색의 안료를 사용하여 채색해보는 체험입니다.

쉽게 체험하기 힘든 전통문화인 단청을 실제 시공에 쓰이는 안료와 전통기법 그대로 직접 체험할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한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며 고구려 고분벽화에서부터 비롯된 다양한 색체기법인 단청은 우리 선조들의 예술적 감각과 세밀함을 엿 볼 수 있습니다. 쌍봉사 템플스테이에서 수 천년 내려온 우리 전통문화 단청에 관해 배우고 직접 실습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나무나 기와에 청/적/황/백/흑 색을 기본으로 문양을 그려 넣는 체험을 통해 우리 아이들의 오감발달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 재료,참가비 1)물푸레나무 컵받침(5,000) 2)기와(30,000) 3)고무신등

 

 

 

예약전화시 체험시간 및 일정을 조율하실 수 있습니다.(10:00 ~ 17:00)

●쌍봉사 템플스테이 문의전화 ☎ 061-372-3766

 

연꽃컵등, 단주만들기

*진흙에서도 더러움에 물들지 않고 아름답고 깨끗하게 피어나는 것
연꽃모양의 등을 연등이라 하며, 보통 얇은 종리를 이용하여 연꽃잎을 손으로 한 잎 한 잎 접어 풀로 붙이는 과정을 거처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연등이 만들어 집니다. 연꽃은 더러운 진흙 속에서도 더러움에 물들지 않고 아름답고 깨끗하게 피어나는 것이, 마치 무지와 어두움 속에 쌓여 있는 중생의 그 마음을 닦아 부처의 성품을 드러내어 부처가 되는 것을 상징하기 때문입니다.

 -참가비1인 연꽃컵등, 단주만들기(5,000원)

 

 

 

 

예약전화시 체험시간 및 일정을 조율하실 수 있습니다.(10:00 ~ 17:00)

●쌍봉사 템플스테이 문의전화 ☎ 061-372-3766

http://www.templestay.com/common/intro/intro_program_list.asp?t_id=ssangbongsa

Posted by 쌍봉사

댓글을 달아 주세요